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


PANN

자동차 수리-토요다, 혼다, 닛싼, 미쯔다, 미쯔비시 등

작성자: 미네소타-1, 날짜 : , 업데이트 : hit : 1907, scrab : 0 , recommended : 1

안녕하십니까? 미네소타-자동차 수리 서비스에서는 아래와 같은 수리를 하기 위해 장비를 보유하고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분을 기다리고 있읍니다. 수리사항은 아래와 같읍니다. 닛싼 계열과 토요타 위시, 캠리, 비오스를 많이 수리했읍니다. 전화번호는 084-107-3393 입니다. 그리고 자가 수리를 원하시는 분에 대해 장소와 장비 및 공구를 제공합니다. 문의시간은 오전 9시30분에서 오후 6시 사이에 해 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오전에는 판팁 플라자 부근의 펫부리 쏘이 9에서 주로 거주하고 있고 주말에는 튜위와따나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약도는 태모정 교민장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읍니다(자동차 수리 서비스에). 아래에 언급한 모든 수리는 한국인이 제가 직접합니다.
한국인들은 전반적으로 기술이 뛰어난 것 같읍니다. 그래서 좀 소심스럽게 드리는 말씀은 본인의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자가수리를 하실 수 있으면 자가 수리를 하시는 것이 좋은 경우가 훨씬 많읍니다(특히 경제적인면). 자가 수리를 하실 수 있다는 것은 그 만큼 기계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자가수리는 아주 바보스러운 자기과신일 수 있고 자신을 위험에 처하게 하는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도 있읍니다. 자가수리를 할 능력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를 위해서 정비책자도 가지고 있고(죄송하지만, 영문이 더 많음) 장비와 공구도 가지고 있읍니다. 일본브랜드에 대해서는 부품 구매도 해드립니다(그러나, 자가수리하시는 분이 직접하면 더 만족하시겠죠). 자가수리를 하실 수 있지만, 장소, 공구, 장비 여건이 되지 않는 분에게는 이러한 서비스도 제공을 하니 자가수리를 하실 수 있는 분은 자가수리를 하시길 바랍니다(비용, 작업만족도 면에서 만족을 하시는 것을 많이 보았읍니다).


***** 한국인인 제가 직접 점검 수리합니다 *****


해당 차종: 토요타 캠리, 위시, 코롤라, 비오스, 야리스
닛싼 세피로, 써니, 티아나, 티다, 마치
혼다 어코드, 시빅, 시티, 째즈
마즈다 3, 2
기타 일본 브랜드는 문의
기타 유럽, 미국 브랜드는 문의


전문분야: 아래에 언급된 수리, 에어콘, 브레이크, 파워핸들, 전자전기, 현가장치

부품구입대행: 토요타, 닛싼, 혼다, 미즈다, 미쯔비시, 포드, 이스즈 부품 구입해 드립니다. 부품 구입을 의뢰할 때는 제조회사, 모델명, 하부모델명 등을 상세히 이야기를 해 주어야 합니다. 부품은 한번 구입을 하면 반품이나 환불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연락처: 084-107-3393(핸드폰)
02-889-3626(집전화-핸드폰 통화가 되지 않을 시)



차 수리 진행 과정
1. 표준과정: 진단과정을 거쳐 고객에 설명을 드리고 옵선 1, 2, 3 등을 설명드립니다.
1) 진단과정: 고객의 고장증상에 대한 설명을 듣고 대부분의 해당 부품을 분해를 해서 눈과 장비 등으로 확인을 합니다. 분해한 부품 조립과 장착- 아주 중요한 과정
2) 고객에게 설명: 옵션 1, 2, 3 등을 설명 드리고 대략적인 부품가, 공임(시간을 고려한) 가격에 대해 설명을 드립니다(오리지널 부품, 애풋터 마켓 부품 등; 고급수리, 싸게하는 수리; 각 옵션에 대한 장단점).
3) 고객의 이야기 경청
4) 고객이 수리를 원하는 경우, 해당 부품에 대한 가격의 80%에 해당하는 선금을 받고 영수증 발행(영수증에는 제 제 방콕, 한국 주소 표기, 주민등록증과 신분증에 제시 등 고객의 문의에 의해 신뢰할 수 있는 제 정보를 제공)- 태국에서 부품은 어느 것을 막론하고 한번 구입을 하면 반품이나 환불, 교환이 불가합니다. 수리를 하겠다고 약속을 다 해놓고 변심을 하거나 잠수를 타버리게 되면 제게는 이것이 고철 덩어리에 불가하다는 것을 이해 하셔야 합니다(같은 토요타 비오스라도 연식과 모델에 따라 사용하지 못하는 부품이 많읍니다). 그래서 서로간의 문제점을 최소화 하고자 하는 부분입니다.
5) 약속을 하고 부품을 구입: 부품 구입시 시일이 약속보다 더 소요되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구입전에 미리 말씀을 드리고 구매를 진행합니다. 전화를 드렸을 때 바쁘다고 잠시 후 전화드리겠다고 하고 2-3시간, 1일 이 지나도 전화가 오지 않는 경우가 있고 전화를 드리면 또 바쁘다거나 잠수를 타버리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수리를 진행을 하지 않습니다.
6) 수리 및 확인(현장): 수리한 부분에 대해서는 보증표시를 합니다(보증표시를 파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7) 1주일 후 고객에게 전화하여 확인; 전화를 드렸을 때 바쁘다고 잠시 후 전화드리겠다고 하고 2-3시간, 1일 이 지나도 전화가 오지 않는 경우가 있고 전화를 드리면 또 바쁘다거나 잠수를 타버리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서로의 신뢰를 위해 서로간의 대화가 필요합니다.

2. 고객 자가진단에 의한 수리: 고객이 자가진단을 내린 경우가 있습니다. 정확한 것은 고객의 설명을 듣고 그 부분을 분해해서 확인을 해야 나중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데, 이 부분 고장이 났으니 수리를 해 달라고 합니다. 불행히도 그 진단이 잘못된 경우가 대부분이거나 부분적으로 기여를 했거나, 다른 부분과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굳이 수리를 하시겠다고 하시면 현장에서 제가 장소와 공구를 대여해 드립니다. 자가수리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3. 모디파이한 차: 차를 모디파이(오리지널 부품이 아니거나 사양이 오리지널과 다른 애프터 마켓부품을 변형하여 장착한 경우)한 경우 수리에 있어 시간과 노력이 더 많이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미리 말씀을 해 주셔야 합니다. 모디파이한 차는 모디파이(경우의 수가 많고 수리시 사소한 것도 수리후 문제를 야기할 가능성이 오리저널에 비해 높을 수 있음- 전적으로 모디파이를 진행한 기술자의 질과 관련)를 진행한 곳에서 수리를 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차를 수리한다고 해서 모든 차에 대해서 안다는 것은 절대적 모순입니다. 이러한 경우 부품을 구해 오시면 고객이 원하는 대로 수리를 해 드립니다(부품은 반타통, 보라착, 방나 부품상에 가시면 구입 가능). 부품가격은 어디를 가나 바가지를 써지 않으면 차이는 별로 없습니다(대기업과 주 거래선에서 시장가격을 통제하기 때문입니다).



- 차 수리비 -
수리하기 전에 부품값을 알 수 있으면 대강의 견적이 나옵니다. 공임은 정비기사가 차를 고치는데 들이는 시간과 거의 비례합니다. 그러나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파워핸들 펌프를 교체하는데 T사 A 모델은 부품의 탈착과 장착이 용이합니다. 그러나 N사의 A 모델은 엔진룸의 아주 깊은 곳에 있어 부품의 탈착과 장착에 있어 시간과 노력이 1.5배 이상들어 갑니다. 시간을 1.5배 투자해야 하는 N사 A모델의 공임이 비쌀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전화가 오면 항상 가격을 물어 봅니다. 대략적인 것이라 말씀을 드리지만, 차 수리하러 왔을 때 이 이상 이야기를 하면 난감해 하십니다. 서로 오해의 출발점이 되는 것이 전화상으로 물어오는 고객의 공임에 대한 이야기 이고 부품도 이에 해당이 됩니다. 공임은 서로 이야기를 해 절충이 가능한 부분이 있지만 부품가격은 협상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님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부품은 고객이 반타통이나 보라착에 가서 직접 구매를 해 오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태국어를 아시면 대중적인 차들은 한국과 같은 동호회라는 것이 있어 이들끼리 정보교환이 이루어지고 여기서 대략적인 부품가격과 공임을 비교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이 제시하는 수리비도 천차만별이고 항상 정확한 정보만 올라오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 제조회사 보증센터나 로컬에 들리셔서 직접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을 분해할려고 하면 하지 말라고 하십시오. 분해가 들어가면 비용을 차지를 하고 비용을 주지 않으면 조립을 해주지 않습니다. 태국에서 분해를 허락한다는 말은 내가 이차를 여기서 수리하겠다는 것을 동의하는 것에 해당하니 항상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부품가격에 적정한 공임을 더한 것이 수리비가 되는 것이지요. 한국의 경우 말씀드렸듯이 공임은 정비사가 들이는 시간과 비례하는 경우가 많은데, 인터넷으로 검색해보시면 정비종류에 따른 적정 공임 가격이 나와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참고를 해야할 사항이고 이것이 정확한 공임, 부품가, 수리비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차주 분들이 차를 수리하기 전에 여러군데 가서 공임, 부품비, 수리비를 알고 있어야 하는 이유이고 차 수리에 있어 아주 중요한 부분중 하나입니다. 태국에서 공구를 사용하지 않거나 그냥 말로 물어 볼 경우 돈을 달라고 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고 제가 경험을 하질 못했습니다(많이 물어 보고 수리하지 않으면 왕짜증을 내는 경우는 있고 이러한 경우 다음에 들렀을 때 재수 없다고 손을 저어며 가라고 하는 경우가 있읍니다. 이때는 그냥 나오셔야 합니다. 주로 중국계 태국인이 이러한 경향이 있고 오리지널 태국인은 아무말을 하지 않는 경향이 있읍니다.).
알아보신 공임, 부품가, 수리비를 가지고 다짜고짜 왜이리 비싸냐고 말하는 것은 그리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일단 적정한 수리비인지를 판단하는 기준으로만 활용하시고요. 과도하다 싶을때만 넌지시 얘기해본다든지 아니면 수리센터를 바꾼다든지 하는 것이 좋겠지요. 그리고 수리센터에서 수리비를 부르기 전에 미리 ‘부품가가 얼마쯤 하는거 같은데’라고 넌지시 얘기하면서 전체 수리비가 얼마냐고 물어보면 수리센터에서 섣불리 터무니 없는 값을 부르지는 못할겁니다. 너무나 많은 변수가 있기에 자동차 수리비는 고객에게나 수리를 하는 사람에게나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러한 변수에는 수리시 사용하는 장비, 공구, 부품, 윤활제(가격과 품질이 아주 다양), 임대료, 전문인으로서의 수리에 대한 지식정도 등을 들수 있겠습니다. 고객입장에서는 무조건 싸게 수리를 하면 좋습니다. 무조건 싸게 수리하는 곳은 반타통 쪽에 가시면 차 다니는 길거리에서 수리를 해 주는 곳이 있습니다(25곳 정도). 여기가시면 망치와 일자 드라이버, 스패너 등 아주 저가 공구를 이용해서 차를 수리해 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수리비는 일반 로컬 가격의 70-80% 정도인 것 같습니다. 무조건 싸게 수리를 원하시면 여기를 한번 가 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태국어도 않되고 영어도 않되고 이러면 바디랭귀지로는 아무래도 대화에 많은 장애가 있읍니다. 태국어는 2발로 걸어다니는 것과 같고 영어는 1발이 절단되고 남은 발 1개가 장애를 가진 경우로 비유를 할수 있읍니다. 차 수리에 있어서 대화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가격에 대한 정보를 본인의 여러가지 이유로 얻을 수 없을 때는 한국어로 예를들어 쇼바 교체 공임을 한번 입력하고 구글에서 검색을 해 보세요. 다양한 가격대가 나올 것입니다. 얻은 정보에 환율을 적용시켜 보세요. 태국의 공임이 이 부근이라면 수리를 의뢰해도 별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수리할 때 공임이 한국공임의 2-3배가 된다면 수리를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다만 차의 종류나, 배기량 등에 따라 차이가 있고 작업의 난이도 등에 따라 또 변수가 있기 때문에 공임은 차이가 있지만 한국 공임을 참고로 할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태국 수리비와 공임 절대로 한국보다 싸지 않읍니다. 그러나 부품가나, 오일 등은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참고할 수 있는 가격이 별로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태국의 차 부품 값은 일본산이 아주 고가입니다. 일본브랜드 태국산이 조금싸고(10-20%) 태국회사에서 만든 부품이 저렴합니다(쇼바회사 가야바는 태국산이 대부분임). 일본산도 가짜가 많읍니다(실제로는 중국산). 예를들면, 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NSK 베어링은 박스에 일본산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것은 일본산이 아니고 인도네시아 NSK에서 제조되어 벌크로 태국으로 수입되어 포장만 그렇게 한 것입니다. 베어링 자체에 일본산이라고 마크가 찍히지 않은 것은 가짜인데, 그냥 사용하는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가스켓 실런트로 사용하는 고온 가스켓 실런터 일본브랜드 신앳츠는 진짜를 보기 힘들정도로 가짜가 시장에 유통되고 있고 짝퉁도 아주 많읍니다. 아주 교묘하게 가짜를 만드는데, 중국에서 만들어서 수입된 것도 있고 태국에서 패킹을 그렇게 한 것도 있고 아주 다양합니다. 신앳츠는 좋은 실런터를 만드는 회사인데 가능한 구입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읍니다. 쓰리 본드 태국산을 사용하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눈탱이(바가지?, 속임수?, 사기?) 이야기를 합니다. 제 경험으로는 제조사 보증서비스도 눈탱이가 있읍니다. 여기서 말하는 눈탱이는 진단을 잘못내리고 멀쩡한 부품을 표준작업지침에 의해 교체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기는 아닙니다. 사람에 비유하면 팔에 외과적 수술을 해야하는데 다리에 수술을 한 격이 되는 경우입니다(일부 제조사 보증센터는 아님, 특히 아웃쏘싱한 곳은 눈탱이를 칠 확율이 더 높음). 제조사 보증센터에서 수리를 마치고 나온차들을 보면, 부품을 속이거나 장난을 친 흔적은 거의 없읍니다(아웃쏘싱한 제조회사 보증센터는 약간 주의를 할 필요가 있음). 그러나 보증센터를 제외한 곳은 눈탱이의 정도가 아주 다양하더군요. 눈탱이를 당하는 과정을 보면 대부분은 수리센터에서 시도를 합니다. 특히 외국인인 경우, 태국인과 결혼한 외국인인 경우가 그들에게 표적이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태국인입니다. 말씀을 드리자면 이를 피해가가란 상당히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가끔은 고객의 행동 때문에 눈탱이가 유도된 경우도 있읍니다(태국에서 고객은 왕이 아님을 아셔야 합니다). 가끔은 너무 정직한 곳도 있는데 여기가 항상 그렇다는 보장이 없읍니다(태국 아시잖아요). 저도 이러한 과정을 다 거쳐 보았읍니다. 저도 차 운행중 휠이 거의 빠질 지경으로 생과사를 왔다갔다 한적이 있고 차 앞쪽 수리에 168000(VAT 제외, 차 앞쪽을 허락도 없다 다 분해해 놓아서 다른 곳으로 가져가지 못하게 해 놓고) 견적 받고 결국 중고로 68000만 밧에 부품 속이고 제대로 수리되지 않은 눈탱이를 당해 보았고 에어콘 때문에 약 1년 동안 100000만 밧 깨어 먹고 결국 영문 에어콘 수리에 관한 책을 구입해서 차이나 타운에서 공구를 구입해서 자가 수리로 현재는 에어콘 사용잘 하고 있읍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차 수리에 있어 겪는 어려움이 마찬가지가 아닐까 생각을 해 봅니다. 그러나, 자기가 직접 수리를 하지 않는 이상 신뢰의 사회가 아닌 태국에서 이를 피해간다는 것은 상당히 어렵읍니다. 아무쪼록 현명하게 처신하셔서 이러한 가능성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하는 것은 고객의 몫인 것 같읍니다. 그리고 소비자도 양심적으로 행동을 하셔야 하고요.

- 중고차 구입에 대한 조언 -
중고차를 구입해야 하는 이유는 각자가 처한 경제적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읍니다. 그러나, 중고차를 구입한 그때 부터 특히 차에 대해서 모를 수록 이러한 어려움의 길에 들어서는 것입니다. 그래서 돈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할부를 하시더라도 가능한 새차를 구입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새차는 최소한 3년까지는 큰 돈을 덜여야 하는 고장이 발생하는 경우는 드물거든요. 중고차를 구입하시려면, 가능한 교민장터에 나오는 물건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중고차 시장 가보아야 차의 가격과 상태에 억 소리 조금 내야하고 상태가 좋은 차를 찾아 보기는 힘이 듭니다. 그래도 교민장터를 보니 현 시세 보다 차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2-6만밧, 최대 5-10만 밧 정도 저렴한 것 같읍니다(매매 전에 차를 확인하고 서로 불미스러운 일이 벌어지지 않게 하는 과정이 있어야 하겠고요). 2-6만 밧이면 중고차 구입후 손을 보아야 하는 부분 특히 현가장치(승차감과 관련) 등과 관련된 부품을 교환하는 비용은 절약을 할수가 있읍니다. 중고차 이기에 수리 부품을 중고나, 새것으로 교체해야 하는 경우가 많읍니다. 부품 구하기 어려운 차를 구입하시면 고난의 길로 접어드는 지름길임을 아셔야 합니다. 부품을 구입하기 어려운 차는 공임도 더 비싸질 수 밖에 없읍니다. 부품값도 많이 비싸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아무쪼록 각자의 위치에서 현명한 선택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 수리내용 -
1. 자동차 에어콘 수리-콤프레서, 풀리, 베어링, 클러치, 콘덴서(실외기), 드라이어(가능한 수리시에는 교체), 익스팬션 밸브, 증발기, 그리고 각종 관련센서에 대한 사항이 포함됩니다-냉매를 R-134a를 사용하는 자동차 기준. 브랜드와 모델에 대한 에어콘 사양에 대한 자료를 가지고 수리를 하기 때문에 정확한 수리를 보증합니다.

수리절차는
1) 차를 표준상태에서 가동하고 매니폴더 게이지를 고압과 저압에 연결하여 진단을 내린후
2) 표준 수리과정을 거칩니다.
3) 수리과정이 완료되면 진공을 걸러 누설점검을 합니다.
4) 진공 누설점검에 이상이 없으면, 냉매를 적당량 주입하여 누설점검을 합니다.
5) 과정 4에서 이상이 없으면 차를 표준상태로 가동하고 차에 해당하는 냉매량을 충진합니다.

2. 에어콘 시스템(에어배관) 청소(에어콘 가동시 냄새가 나거나 통풍구에서 나오는 바람의 양이 약한 경우)- 콘덴서, 증발기를 세척제를 이용하여 청소를 합니다. 특히 중요한 부분은 증발기입니다. 증발기 청소는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한쪽은 세척제와 물을 투입하면서 한쪽에서는 빨아내는 푸시-풀 방식으로 기존의 수동방식에 비해 세척시간을 많이 줄였습니다. 콘덴서에 대한 세척도 상당히 중요합니다(라디에이터 청소도 같이 됨). 그리고 필터에 대한 청소, 팬모터의 청소 및 윤활을 하여 보다 향상된 에어콘 성능을 보증할 것입니다.

3. 에어콘 고압, 저압 배관에 대한 단열- 태국제 미국 브랜드 Aeroflex 단열재를 이용하여 단열을 합니다. 단열의 효과는 냉방능력의 증가와 연료효율의 증가로 2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열을 하지 않을 경우 연료소비에 상당한 영향을 줍니다. 고급차의 경우는 고압, 저압 배관에 단열이 되어 있으나 대중적인 차는 단열이된 차는 없습니다.

3-1. 에어콘 시스템 플러싱, 콤프레서 수리, 콘센서 및 증발기 세척(특수 용제이용)

3-2 팬 모터 수리-베어링, 카본(고성능), 아마츄어, 전자석, 부싱에 대한 점검을 하고 수리를 행합니다.

4. 인젝터 세척 및 장착- 미국제 브랜손 500W 급으로 인젝터 내부에 찌들어 있는 어떠한 이물질도 세척할 수 있는 강력한 초음파의 힘으로 세척을 합니다. 부드럽고 향상된 엔진출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4-1. 스파크 플러그 세척- 초음파로 세척을 하고 간극을 점검하고 조정을 합니다.

5. 연료펌프 세척 및 장착- 미국제 브랜손 500W 급으로 연료펌프 내부 및 아마츄어와 전자석쪽에 붙어 있는 이물질과 녹을 강력히 제거합니다. 이와 더불어 연료펌프 입구에 붙어 있는 프리필터도 같이 세척을 실시합니다. 연료펌프 내부에 찌들어 있는 어떠한 이물질도 세척할 수 있는 강력한 초음파의 힘으로 세척을 합니다(하부는 용제와 초음파로 30분 이상 세척을 하고 상부는 약 5분 정도 세척을 합니다).

6. 연료필터 세척-미국제 브랜손 500W 급으로 연료필터 내부에 찌들어 있는 어떠한 이물질도 세척할 수 있는 강력한 초음파의 힘으로 세척을 합니다. 점검 후 세척여부를 결정합니다.

6-1. 에어필터 및 에어콘 필터 세척- 고압, 고풍량 송풍기로 세척을 합니다.

7. 쓰로틀 바디 청소-쓰로틀 바디 자체를 분해하여 가스켓은 교환하고 오일씰은 교체를 합니다. 부품은 용제를 분사하여 세척을 합니다. 세척후 조립을 하여 장착을 합니다. 일부분은 미국제 브랜손 초음파 세척기 500W 급으로 세척하여 내부에 찌들어 있는 어떠한 이물질도 세척할 수 있는 강력한 초음파의 힘으로 세척을 합니다. 기존에 엔진 클리너 용제는 비교가 되지 않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4만 킬로 정도에 한번 세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분해하지 않고 세척하는 방법으로는 부분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번거럽지만 완전히 분해하여 세척후, 조립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7-1 라디에이터 플러싱(엔진의 냉각수 흐르는 부분 포함)- 냉각 효율을 상당히 높여줍니다.

7-2 라이에이터 점검 및 수리


7-3 떠모스탯 점검 및 수리, 교체

7-4 제너레이터 수리

8. 브레이크 패드장착-패드 하우징 부분과 가이드 레일을 청소하고 그리이스를 바른 후 패드를 장착합니다.

9. 브레이크 로터 장착-로터의 두께가 많이 얇아진 경우에는 안전을 위해 필히 로터를 교체를 하여야 합니다.

10. 브레이크 로터 폴리싱- 2번 정도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한 후에는 폴리싱을 한번해 주는 것이 브레이크의 효율을 유지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11. 브레이크 캘리퍼 수리-피스톤, 실링, 부츠- 캘리퍼에는 브레이크가 작동시 패드를 밀어주는 피스톤이 장착되어 있는데, 고온, 고압의 환경에서 작동하므로 피스톤의 하우징 내부와 피스톤 자체에 녹이 발생을 합니다. 블리딩을 가끔 해준 경우에는 이러한 경우가 감소되기는 하나 대부분의 차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방치할 경우 제동거리가 길어지게 되고 피스톤이 하우징 안쪽으로 되돌아가는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됩니다. 그 시간 만큼은 패드가 로터와 접촉을 하고 있기 때문에 주행감이 많이 떨어지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11-1 앞, 뒷 바퀴(휠) 베어링 교체

11-2 브래이커 로터, 캘리퍼 교체 및 방청도장

12. 브레이크 블리딩 또는 액 교체(DOT 3 브레이크액 기준)- 고온, 고압하에서 역할은 담당하여야 하는 브레이크 액은 최소한 2년에 한번은 교체를 해 안전한 브레이크 환경을 제공합니다. 블리딩은 브레이크 패드 교환시 한번씩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13. 브레이크 로터 스랏(slot) 가공- 브레이크시 발생하는 열의 방산과 우기시 빗물의 배출을 촉진시켜 재동거리를 짧게 해 줍니다. 주로 속도를 내는 주행을 하시는 분은 효과를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13-1 엔진오일 교환, 엔진내부세척, 오일 팬 세척, 가스켓 교환- 푸시-풀 방식으로 엔진 내부에 남아있는 기존의 오일을 장비들을 이용하여 가능한 완전히 제거하고 엔진오일을 교환합니다. 소요시간 최대 1시간입니다. 오일 팬을 열고 세척하는 작업(가스켓 작업포함)도 고객의 요구에 의해 해드립니다.

14. 오토미션오일교환 및 미션내부세척, 오일 팬 세척, 가스켓 교환- 중소형차는 약 5리터, 중대형차는 약 8리터를 특수장비를 이용하여 미션내부에 들어있는 노후오일을 완전히 제거하고 주입하는 방식입니다. 변속시 충격이 있고 변속이 매끄럽지 않은 경우에 적극 추천을 드립니다. 중소형차(비오스, 코롤라, 씨티, 씨빅, 써니, 티다)까지는 5리터 기어오일 2통 대형차는 5리터 4통을 사오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요구하는 작업정도에 따라 다르나 미션을 여러번 플러싱하고 오일팬세척, 내부표면 세척, 가스켓 교환까지는 대략 2-4시간 작업시간이 소요됩니다. 기존 미션오일을 완전히 제거하고 플러싱이 생략된 작업은 1시간 소요됩니다.

14-1 파워핸들 유압오일 교환 및 수리

15. 쇼바(쇽업소버)-현가장치 수리 및 교체, 로어암 부싱 교체, 쇼바마운트 교체, 쇼바와 관련된 부품 교체, 하체에서 소리나는 문제 해결, 부분적으로 폴리우레탄 부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폴리우렌탄 부싱은 고가인 대신 충력흡수력과 내구성에서 고무와 비교할 수 없는 효능을 발휘합니다. 차량 하부에서 소리가 나는 경우 현가장치와 관련된 경우가 많습니다. 하체에서 나는 소리는 점검을 통하여 수리가 가능합니다.

15-1 로어암, 업어암에 대한 점검 및 세척, 윤활작업
15-2 차량 하부 및 방청작업

16. 후방센서 장착-1300밧(2구 기준)(공임은 재료비를 제외한 노임을 이야기 합니다. 재료비는 별도라는 의미입니다.)

16-1. 후방카메라 장착-1800밧(공임)

17. 오디오 교체 설치 작업- 1000-2000밧(공임)

18. 자동차 수리관련 책 60권 이상 보유- 엔진, 전기, 에어콘, 현가장치 등 등(영문도 있고 국문도 있음-많은 책이 영문임) 판매


19. 자동차 서비스 매뉴얼 판매-닛싼, 토요타, 제가 가지고 있지 않은 서비스 매뉴얼은 주문에 의해 구해드립디다.


20. 차 실내(캐빈) 청소
1. 간단한 청소(진공청소기와 부분적으로 물을 이용한)- 시빅기준 1600cc 차 기준 500밧(약 1시간소요)
2. 전문적인 청소(세제와 물을 이용한 청소)-천정(빼어내서), 의자(빼어내서), 바닥청소, 데시보드, 문짝 안쪽 청소, 트렁크 청소, 매트청소- 1600cc 차 기준 3000밧(약 3-6시간 소요)

21. 차량 앞, 뒤쪽 범퍼내부, 앞쪽 운전석, 조수석 문짝에 알루미늄(바) 보강-사고시 장착된 알루미늄이 충력을 흡수하면서 차량과 운전자를 보호하는데 효과적임

21-1 범퍼, 펜드 덴트 복원 및 도장- 복원, 보강, 퍼티작업, 하도, 상도, 클리어 작업순으로 진행이됨(보험사 작업은 하지 않음)

21-2 부분도장(문의 바람)

21-3 하체 방청도장

22. 자동차 정비 관련 책자 판매
자동차기능사실기-골든벨(2004)
자동차정비교본-골든벨(2004)
도장(The Refinish)-골든벨(2001)
부조 자동차의 원인점검정비-동진(2005) <- 오너 드라이버에게 필요한 책
자동차 에어콘 이론실무-미전사이언스(2006)
자동차 섀시실습-골든벨(2000)
자동차 에어콘 이론실무-미전사이언스(2006)
자동차 전기전자(최신)-골든벨(2001)
자동차 정비공구-동신출판사(1998)
자동화를 위한 센서공학-성안당(2002)
전자기기의 트러블 대책-성안당(1998)-나머지
엔진은 이렇게 되어있다-골든벨
자동차 부품 튜닝(100종)-경영사
자동차 점화계통의 구조정비-도서출판 현대
자동차 현가장치-에드텍
자동차 홀로서기-골든벨 <- 오너 드라이버에게 필요한 책
전기장치의 고장과 진단(자동차)-골든벨
컴퓨터 제어 엔진의 트러블 슈팅-동진
판금-자동차 차체수리 걸어서 하늘까지-골든벨
핵심 정비 가이드북(현장에서 꼭 알아두어야 할)-카테크
Automatic Transaxles and Transmissions-J Gary Campbell-Prentice Hall(1995)
Automotive Air Conditioning-Boyce-6th-Delmar(1988)
Automotive Electricity and Electronics-Al-Delmar(1988)
Automotive Engine Performance-Don Knowles-Delmar(1995)
Automotive Engine-Diagnosis, Repair, Rebuilding-Tim-Delmar(1991)
Automotive Heating and Air Conditioning-Haynes Techbook-Good
Automotive Mechanics-Crouse-McGraw(1993)
Automotive Suspension and Steering Systems-Don Knowles-Delmar(1995)
Basic Automotive Service and Systems-Jay Webster-Delmar(1995) <- 오너 드라이버에게 필요한 책
Complete Automotive Painting-Robert-Delmar(1990)
Fundamentals of Automotive Air Conditioning-Boyce-Delmar(1990)
Metalwork-Technology and Practice(1969)-In part for-금속가공공구

닛싼 계열은 이외에도 수리가능한 부분이 더 있으니 문제가 되는 부분은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전에는 판팁 플라자 부근의 펫부리 쏘이 9에서 주로 거주하고 있고 주말에는 튜위와따나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084-107-3393입니다. 약도는 태모정 교민장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읍니다(자동차 수리 서비스에서).

연락처: 084-107-3393(핸드폰)
02-889-3626(집전화-핸드폰 통화가 되지 않을 시)


***** 한국인인 제가 직접 점검 수리합니다 *****
 
댓글 33 | 엮인글 0  

쇼핑몰,영상편집,디자인등 제작
다음글이 없습니다.



새로 올라온 글

%3Ca+href%3D%22..%2Fthai%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thai%2Fbusiness.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6%8C%EC%83%81%EA%B3%B5%EC%9D%B8%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thai%2Fbusiness.php%3Fmid%3D57%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B%B9%84%EC%A6%88%EB%8B%88%EC%8A%A4%ED%99%8D%EB%B3%B4%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