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


PANN

암 - 여성들이 방심하지 말아야할 15가지

작성일:

조회: 2321

여성들은 남성들보다 암검사나 여러가지 건강검사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그러나 항상 그런건 아닌데 요즘 젊은 여성들의 상당수가 암에 걸림에도 불구하고 암에 관한 증상들을 무시하는 경향이 많기 때문입니다. 심기증과 병에 대한 부정사이의 적당한 발란스를 유지하면서 다음과 같은 15가지 증상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암에 대해 즉시 대처해야하는 증상이 아닐지라도 꼭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cancer2009102114419234

 

1.더부룩함
난소암을 가리키는 것일수도 있는데  너무 흔한 증상인 관계로 대부분의    여성들은 별 관심을 주지 않습니다. 복부통증과 골반통증을 수반하며 많이 먹지 않아도 배부르고 소변문제로 화장실을 자주가게 됩니다. 더부룩한 증상이 거의 매일 혹은 2,3주 이상이 계속되면 바로 병원에 오셔서  의사와 자세한 면담과 CT 스캔,혈액검사등을 받아보세요.

 

2. 뜻하지않은 체중감량
노력하지 않고 살이 빠진다는 것은 좋은 일로 생각될 수 있지만 운동도 하지 않고 음식 조절도 하지 않았는데 한달에 5kg이상의 살이 빠진다면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뜻하지않은 체중감량은 암이 아니라고 진단을 받지않는한 암일 수도 있고 갑상선기능항진과 같은 다른 이유때문일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갑상선 검사나 다른 기관들의 CT 스캔을 받아보세요.

 

3. 가슴의 변화
대부분의 여성들은 규칙적인 자가진단을 하지않아도 자기들의 가슴을 잘알며 덩어리(혹)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만이 유방암을 가리키는 것은 아닙니다. 가슴피부가 발갛거나 굳어지면 아주 드물지만 침략적인 형태의 유방암이거나 염증성 유방암일 수도 있기때문에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젖꼭지나 가슴의 형태에 이상이 생기거나 젖을 먹이지 않는데도 액체가 방출될경우에는 병원에 오셔서  의사와 자세한 면담과 유방조영상, 초음파, MRI, 생체검사등을 받아보세요.

 

4. 월경중이 아닌 기간의 출혈과 다른 비정상적인 출혈
여성들은 월경중이 아닌 기간의 출혈과 위장관에서의 출혈을 월경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폐경기 이후의 출혈도 그렇게 착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흔한 부인암인 자궁내막암의 증상일 수도 있고 위장관의 출혈은 결장암일 수도 있습니다.
자궁내막암의 사분의 삼은 초기증상으로 비정상적인 출혈을 보이므로 출혈의 횟수와 다른 증상에관해 의사의 자세한 면담과 초음파나 생체검사를 받아보세요.

 

5. 피부의 변화
대부분의 사람들은 피부암의 초기증상으로 잘 알려진 피부위에 작게 돋은 진갈색 점들을 쉽게 알아봅니다. 그러나 피부색소의 변화에도 관심을 보여야합니다. 피부에서 피가 나거나 지나친 딱지가 형성되면 검사를 받아보셔야합니다. 대부분 전문가들은 피부변화가 일어난지7,8주가 지나기전에 의사와 상담을 해야하는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6.삼키기 어려움
삼키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시다면 삼키기가 어렵지않은 스프나 프로틴 쉐이크같은 액체로 된 음식으로 이미 조절하셨을텐데요, 그 증상은 식도암과 같은 위장관암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사와 자세한 면담과 흉부 X-선 촬영 또는 위장관검사를 받아보세요.

 

7. 뜻하지않은 곳에서의 출혈
오줌이나 변에서 출혈을 보인다면 치질이라고 단정짓지 마세요. 결장암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사면담과 결장암검사인 대장조영술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일 월경중이라면 변기에  질로부터의 출혈이 있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방광암, 신장암 검사를 받아보셔야합니다. 각혈 또한 방심해서는 안됩니다. 단 한번이 아니라 여러번  뜻하지않은 곳에서 출혈이 일어나면 의사를 찾아주세요.

 

8. 지속적인 기침
기침은 감기나 인플루엔자, 알레르기로 인해 혹은 약을 복용하는 동안 부수적으로 일어나기도하는  증상이지만 3,4주 이상 지속되는 기침은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의사와의 자세한 면담과 목구멍 검사,폐기능검사를
받아보시고 흡연자일 경우는 X-선 촬영을 받아보세요.

 

9. 소화불량
임신했던 경험이 있는  여성은 임신기간동안 체중이 증가함에따라 생기는 소화불량을 기억하실겁니다. 그러나 아무런 이유가 없는 소화불량은 위험신호입니다. 아마도 식도,위,목의 암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의사와 자세한 면담을 하시고 거기에 따른 진료를 받아보세요.

 

10.입안의 변화
흡연자들은 특히 입안과 혀의 흰반점을  주의하셔야하는데 백반종이라 불리는 구강암의 전단계일 수도 있으므로 의사와 면담을 하셔서 적절히 치료를 받으셔야합니다.

 

11. 통증
나이가 들어감에따라 사람들은 다양한 통증을 호소하지만 이런막연한 통증들은 다 그런건 아니지만 암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은 의사와 자세한 면담을 해서 거기에 따른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12.림프절의 변화
겨드랑이나 목밑 또는 다른 어디에서라도 림프절이 붓거나 덩어리가 만져지면 걱정되는 일입니다. 만일 림프절이 한달이상 점진적으로 커지는게 느껴지시면  의사와 상담하셔서 림프절의 확장에 관해 감염과 같은 관련된 여부를 검사하시고 만일 없다면 전형적인 생체검사를 받으세요.

 

13. 끊임없는 복부통증과 우울증
복부통증과 절망적인 기분이 드는 여성은 검사를 받아야합니다. 일부연구가들은 절망적인 기분이 췌장암과 관련이 있다고하는데 정확한 연구결과는 아닙니다.

 

14. 발열
인플루엔자나 다른 감염에 의해 설명되지않은 발열은 암을 가리키는 것일 수 있습니다. 발열은 암이 초기장소에서 다른 곳으로 퍼진후 더 자주 발생하는데 미국암학회에 의하면 이것은 백혈병이나 림프종같은 혈액암의 초기증상일 수 있습니다. 암의 다른 증상들은 황달 또는 변의 색이 변하는 것 등입니다. 의사의 자세한 면담과 면밀한 신체검사를 받아보시고 흉부 X-선 촬영, CT스캔, MRI 또는 검사결과에 따른 다른 테스트를 받아보세요.

 

15. 피로
피로는 다른 많은 증상들을 비롯해 암을 가리킬 수 있는 막연한 증상입니다. 암이 자란후에 나타날 수도 있고 백혈병 또는 결장암 위암과 같은 암에게서는 초기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미티벳 병원 제공
한국인 통역 서비스
Tel: 02-711-8127~8
E-mail:[email protected]
www.samitivejhospitals.com/home_inter.aspx

댓글 5 | 엮인글 0  




새로 올라온 글

%3Ca+href%3D%22..%2Fthai%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thai%2Fthailan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I%E2%99%A1%ED%83%9C%EA%B5%AD%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thai%2Fthailand.php%3Fmid%3D18%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3%9D%ED%99%9C%EC%A0%95%EB%B3%B4%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thai%2Fthailand.php%3Fmid%3D25%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9D%98%EB%A3%8C%26TIP%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thai%2Fthailand.php%3Fmid%3D158%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9D%98%EB%A3%8C%EC%83%81%EC%8B%9D%3C%2Fspan%3E%3C%2Fa%3E